Sunday, September 28, 2008

Social Responsibility

소비자 입장에서 같은 품질, 가격이라면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할까?
AS가 더 잘 되고 Brand가 더 좋아보이는 것이 우선일텐데 사람들이 더 잘 살게 되고 먹고 살 걱정을 덜하게 됨에 따라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근본에는 SR (Social Responsibility)가 있을 것이다. Starbucks, Johnson & Johnson, Toyota 등은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lity)을 회사 경영 방침으로 정하였다. 고등학교 사회시간에 배웠던 것처럼 기업의 최우석 목표는 경영 이익 실현이 아니라 SR이라고 목표를 정한 회사들이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을 소비자가 구입할 때 동시에 소비자도 SR을 실현하고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준다면 소비자들은 더 그 제품을 좋아할 것이다. Starbucks는 커피 농가들에게 커피 가격을 정당하게 치르고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커피를 마시면서 커피 농가에 대한 SR 만족도 높아진다. 다른 business 영역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항상 고민중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