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24, 2008

spotplex는 역사속으로

blog의 delicious 서비스였던 spotplex
서비스를 중단한 것을 조금전에 발견했다.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로 출발했는데 뒤늦게 출발한 서비스들에게 밀렸다.
이유가 뭘까?

사업적으로 성공한다는 의미는 사용성과 접근성이 아이디어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

얼마전 Nikon의 HMD (Head mount display)와 PMP를 결합한 신제품인 UP
발표회에 다녀온적이 있다.
그들의 새로운 시도에 박수를 보냈다.



그날 저녁 Canon에 다니는 친구인 마호로를 만났는데
Canon은 왜 그런 시도를 하지 않는지 물어봤다.
마호로 얘기로는 Canon은 항상 다른 회사에서
새로 내놓은 제품을 잘 benchmark하고 시장의
가능성을 본 다음에 빨리 더 좋은 것을 만들어
내는 회사라고 설명했다.

현재 Nikon보다 Canon의 실적이 훨씬 더 좋다.
Spotplex와 같은 경우다. Nikon의 UP 활약을
지켜봐야겠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