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07, 2009

The Pacific (2010)

Band of Brothers을 좋아하는 나로선 너무 반가운 소식이다. HBO에서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새로운 The Pacific이라는 미니 시리즈를 내놓았다. BoB와 같이 Steven Spielberg, Tom Hanks가 합작으로 producing할 예정이다. YouTube에 trailer가 올라왔었는데 copyright문제로 삭제되었다. Fan 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BoB는 너무 사실적인 묘사로 집중하지 않으면 등장인물을 잘 알 수 없어서 누가 누구인지 모르겠다는 평도 있었다. 그러나 밀리터리 매니아들에게는 찬사를 받아온 영화이다. 그걸 개선이라도 하겠다는 듯 이번에는 세명의 미 해병대 (Robert Leckie, John Basilone, Eugine Sledge)가 주인공이다. 많은 전쟁 영웅중에 세명에 focus한 것은 BoB의 실화보다는 간단한 스토리 라인을 선택한 것일지 모른다.
BoB를 좋아하는 이유는 전쟁의 잔인함, 극적인 스토리, 사실적인 묘사가 아니다. 전쟁이라는 긴박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현재의 직장인의 삶을 반영하고 교훈적인 내용이 많은 것이 그 이유이다. 그렇게 치열하게 살았던 사람들도 한 세대가 지난 후 세상을 등질 수 밖에 없는 것은 모든 것이 곧 과거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갑자기 이 모든 것이 "호접몽"일지도..

No comments:

Post a Comment